애플페이가 한국에 상륙합니다! 

 

결제정보의 해외 유출 등 민감한 사안으로 정부에서 애플페이의 승인을 고심중이었다가 2/3일 승인하기로 결정을 내렸다고 하는데요. 애플페이는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 

 애플페이의 문제점이 뭐길래 정부에서 고심했을까?

 

애플페이는 결제정보가 해외로 유출 될 수 있다는 점, 결제 단말기의 보급 리베이트 등의 문제등에 대하여 고심을 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. 애플페이는 근거리무선통신을 이용하고 있어서 이런 경우 우리나라의 표준을 따르는 것이 아닌 유로페이나 마스터, 비자 등의 글로벌 카드사의 국제결제표준을 따라야 하기 때문인데요. 

 

금융위원회는 여러 검토를 한 결과 애플페이 사용 시 결제정보 유출이 일어나지 않는 점을 확인하였고, 관련 소비자 관련 조치를 마무리 지은 후에 애플페이 사용을 허가 한 것으로 보입니다. 

 

또한 단말기보급 리베이트 문제 등에 대해서도 문제가 없다는 유권해석을 내렸다고 합니다. 

 

 

 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?

 

아직 확정된 바는 아니나 8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가게 된다고 합니다. 그러나 단말기 보급에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실제적인 사용은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.

 

2014년 출시되어 전세계 47개의 나라에서 약 5억명 정도의 사용자를 거느리고 있는 애플페이가 한국에 상륙하게 되면 국내 아이폰 이용자들의 결제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네요. 더불어 우리나라의 간편결제시장도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. 

 

 

+ Recent posts